케인 vs 베우둠 ' 멕시코 시티 2,421m 고지대가 새로운 변수로 등장 '

[해외mma뉴스/UFC 스포]
지난 4월말 UFC는 그동안 계속해서 추진해왔던 멕시코 시장 진출의 일환으로 케인 vs 베우둠을 멕시코의 멕시코시티에서 개최하는것을 공식 발표했다.

미리 알려진 데로 두선수는 TUF 멕시코 코치역을 맡게 되며 TUF 멕시코는 전통적으로 복싱 경량급에서 많은 슈퍼스타를 배출한 멕시코 답게 UFC는 첫 TUF 멕시코 트라이얼에서 밴텀급,페더급으로 선수들을 구성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

두선수가 대결을 펼치는 장소인 멕시코시티는 해발 2,421M로 역대 UFC이벤트중 가장 고지대에서 열리는 UFC대회중 하나가 될 전망인데

여기서 일부 팬들은 아마도 마크 헌트와 벤 로스웰이 시합중간 중간 허리춤에 손을 가져가며 힘들어 하던 모습을 보이던 UFC132대회를 기억하시는 분이 계실텐데. 당시 대회가 열렸던 콜로라도 덴버 지역이 1,600M 였던점을 감안하면 이번 대회의 고지대라는 환경적인 변수는 이번 경기에서 새로운 변수로 작용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여담이지만 현 업계 최고의 전략가로 꼽히는 그렉잭슨의 체육관이 있는 뉴멕시코 앨버커키는 해발 1,600M 고지대 지역이다. 개인적으로 그렉잭슨의 체육관은 코친진을 떠나, 단순히 지리적인 요인만 생각해도 선수들에게 아주 휼륭한 훈련장소를 제공해준다고 생각한다. ( 올 6월 7일 벤핸더슨이 출전하는 UFN 앨버커키 대회가 예정되어 있다. ) 


참고 - 정찬성 선수가 조지루프와의 대결에서 겪은 고지대 경험담 - (' 계단 10개정도 올라갔는데 숨이차더라 ' 

http://ruliweb.daum.net/news/view/MD20111006121348049.daum )



알려져 있다시피 브라질 국적의 베우둠이 멕시코에서 미국 이민 2세대인 케인 벨라스케즈보다 훨씬 유창한 스페인어를 구사한다. 물론 TUF가 방영 되어봐야 알겠지만 이러한 이유로 인해 순혈부심이 강한 멕시코인들에게 케인 벨라스케즈가 얼마나 어필할 수 있을지는 두고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약 1주일전 베우둠이 Indiscutido와 인터뷰를 했는데 베우둠 역시 멕시코시티가 고지대라는 점을 이미 염두해 두고 있었으며 멕시코시티의 해발에 관한 질문에 반다레이 실바의 체육관에 있는 시뮬레이션 캡슐을 이용 . 미국에서 몸을 적응시킨뒤 무려 한달 ~ 한달 반정도 전에 멕시코시티에 입성해 고지대에 적응해 나갈것이라고 언급했다. 

(참고로 현지에서 베우둠은 같이 UFC 스페인어 방송해설을 하는 마리오 델가도라는 사람의 도움을 받을것이라고 한다.)


여기에 브라질 월드컵시즌을 맞아 축구와 연관해 이야기 해보자면 7년전 FIFA는 2,500M이상의 고산지역에서 경기개최를 금지시키는 것을 고려한적이 있는데 멕시코시티는 2,500미터나 거의 다름이 없다.



즉 이러한 고지대라는 특수한 환경이  MMA업계 최고의 가스탱크를 지니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 케인 벨라스케즈의 링러스트(부상으로 인한 휴지기)와 맞물려 체력에 어떠한 복합적인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반대로 수개월간 고산지대 적응훈련을 마친 베우둠과 몸을 섞게 될때 어떠한 그림과 장면이 나올지 궁금해지는 대목이 아니라고 할수 없다.



하지만 경기가 초반에 끝난다면 ;;;;;

got mms ? brando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

  1. 아르르 [2014.05.10 22:11 신고]  [Reply adress]  [Modify/Delete]  [Reply]

    그라운드 싸움이 될 가능성이 더 높아진거 같네여

    제발 부상없이 치뤄지길... 올해도 경기들이 많이 캔슬되던데 ㅜㅜ

  2. 뇌손상 [2014.05.12 02:45 신고]  [Reply adress]  [Modify/Delete]  [Reply]

    베우둠을 초반에 끝낼수 있느냐가.... 하지만 케인도 체력 안좋은 선수가 아니다보니 이 문제는 두 선수의 대비를 가지고 상대적으로 판단하기는 섣부르다고 볼수있음

  3. 하이킥 [2014.05.12 06:02 신고]  [Reply adress]  [Modify/Delete]  [Reply]

    케인은 인터뷰 하는거 들어봐도 솔직히 멕시코계 히스패닉으로서의 정체성이 별로 없고 그냥 본인을 미국인으로 생각하는것 같은데 히스패닉 시청자를 끌어모으려고 유엡에서 어거지로 히스패닉 코스프레 시키는 분위기가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