료토 마치다 인터뷰: 료토가 생각하는 존 존스 vs 대니얼 코미에, 와이드먼 vs 비토 벨포트의 승자는?

[해외mma뉴스/UFC 스포]

지난 7월 UFC 175에서 크리스 와이드먼을 상대로 미들급 타이틀에 도전했으나 아쉬운 판정패를 당한 료토 마치다가 최근의 여러 이슈들과 자신의 다음 상대인 C.B. 달러웨이에 관한 의견을 밝혔습니다.





크리스 와이드먼과 치른 지난 경기

"내 전략은 와이드먼을 지치게 만든 다음 내 방식대로 경기를 풀어나가는 것이었다. 하지만 그는 아주 영리했고 포인트를 따내는 데 성공했다. 만약 내가 좀 더 일찍 적극적으로 임했더라면 달라질 수도 있지 않았을까. 확신이 아니라 추측일 뿐이지만."


"모든 챔피언에게 그렇듯이 와이드먼에게도 타이틀은 아주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정해진 룰대로 경기를 했고, 자신이 해야 하는 것을 했다. 그는 정말 어려운 상대였다. 나는 전력을 다해서 싸웠다. 와이드먼은 챔피언의 자격이 있는 선수다."



C.B. 달러웨이

"C.B.는 어려운 상대다. 그는 최근 여러 시합에서 승리를 거뒀고 특히 브라질 선수들 여럿을 쓰러뜨렸다. 나는 내 스타일과 나의 팀에 믿음을 갖고 있으며 내 모든 것을 바칠 것이다. 나는 내 상대를 절대 과소평가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그가 랭킹 10위에 불과하다고 하지만, 사실 그런건 나에게 있어서 별 의미가 없다."


"현재 업계에서 레슬링은 상당한 차이를 만든다. 미국 선수들은 이러한 기술을 잘 활용하기 때문에 나는 내 스타일대로 이에 대처할 것이다."



비토 벨포트가 주장하는 미들급 잠정 타이틀에 대한 마치다의 생각은?

"현 상황에서는 (잠정 타이틀을 만드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본다. 와이드먼은 바로 얼마 전에 나와 시합을 가졌다. 그는 아직까지 시합을 한 번 이상 취소한 적이 없다. 그가 부상 때문에 시합을 하지 못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런 상황이 계속 재발한다면 잠정 타이틀을 만드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크리스 와이드먼 vs 비토 벨포트, 존 존스 vs 대니얼 코미에의 승자는?

"와이드먼 vs 비토는 양 쪽 모두에게 어려운 시합이다. 비토는 경기 초반에 와이드먼을 KO시킬 가능성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내 생각에 시간은 비토의 편이 아닌 것 같다. 타격가는 시합이 계속될수록 파워를 잃는 것이 보통이지만, 레슬러들은 그런 상황에서 좀 더 잘 대처하기 때문이다."


"내 생각에는 존스가 벨트를 지키게 될 것 같다. 코미에는 훌륭한 선수지만 리치 문제 때문에 존스에게 좋은 상성은 아니다. 코미에는 탄탄한 레슬링 기술을 지녔지만, 기술적인 관점에서 전체를 살펴볼 때 나는 그가 존스를 이기기 힘들 것이라고 본다. 난 좀 더 키가 크고 리치도 긴 구스타프손이 존스에게 더 어려운 상대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오히려 구스타프손이 코미에를 상대하면 또 어려움을 겪을 것 같다. 결국 상성의 문제다."



료토 마치다 자신의 미래는?

"나는 지금까지 여러 다른 방식의 도전을 고려해 왔다. 챔피언 벨트야말로 나의 주 목표지만 그것에만 집착할 수는 없다. 모든 시합은 자신이 걷는 길마다 나름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모든 퍼포먼스 하나하나는 벨트와 연관되어 있다. 언제나 바로 다음 단계가 가장 중요한 법이며, 때문에 현 시점에서 나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C.B. 달러웨이를 상대하는 것이다. 현 시점에서는 와이드먼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있다. 그를 상대한 것은 이미 과거의 일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쩌면 미래에 다시 상대하게 될 수도 있겠지."





::: 사람과 사람의 교감! 人터넷의 첫 시작! 댓글을 달아주세요! :::

  1. -_- [2014.11.01 13:19 신고]  [Reply adress]  [Modify/Delete]  [Reply]

    료토다운 참 겸손하고 담담한 인터뷰네요. 저런 배경과 실력을 가진 선수가 한국계였으면 우리나라에선 거의 국민 스포츠영웅급 대접을 받았을텐데...
    그리고 기사에 출처가 없는데, 출처 좀 적어주시죠~ 저작권의 문제도 있고, 독자들에게 이게 미주 언론인지 브라질계통 언론인지 또는 유럽 언론인지에 따라서 뉘앙스의 해석이 각각 달라지니까요.

  2. [2014.11.01 14:09 신고]  [Reply adress]  [Modify/Delete]  [Reply]

    언제나 그렇듯 모범적인 답변. 음.. 그보다 료토는 기술적 발전이 없으면 고착,도태될것같은데 이런건 대비를 안하는건가...

  3. 1 [2014.11.01 19:17 신고]  [Reply adress]  [Modify/Delete]  [Reply]

    머시따

  4. 1 [2014.11.01 19:17 신고]  [Reply adress]  [Modify/Delete]  [Reply]

    머시따

  5. sys [2014.11.03 14:13 신고]  [Reply adress]  [Modify/Delete]  [Reply]

    참 좋은 질의응답. 훌륭함